조선왕릉 숲길, 일시적 으로 확대 개방한다

구리 동구릉 등 8개소 조선왕릉 숲길 5월16일~6월30일

박동식 | 기사입력 2019/05/12 [11:40]

조선왕릉 숲길, 일시적 으로 확대 개방한다

구리 동구릉 등 8개소 조선왕릉 숲길 5월16일~6월30일

박동식 | 입력 : 2019/05/12 [11:40]

[이트레블뉴스=박동식 기자] 초록빛으로 물든 5월을 맞아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구리 동구릉 숲길을 포함한 8개소 조선왕릉 숲길을 일시 확대 개방한다. 조선왕릉 숲길 체험은 도심 속 공해와 미세먼지로 인해 지친 국민들에게 숲에서의 휴식으로 치유와 명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조선왕릉 숲의 가치를 국민과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동구숲길


6월 30일까지 개방되는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경릉~양묘장 숲길, 남양주 광릉 금천교~정자각 숲길, 남양주 사릉 둘레 소나무 숲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 숲길, 파주 장릉 능침 둘레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등 총 6개소이고, 10월 31일까지 개방되는 조선왕릉 숲길은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 파주 삼릉 공릉 뒤편 숲길 등 2개소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그간 단발로 이루어졌던 왕릉 숲길에 신규 개방 숲길 3개소(남양주 광릉·사릉, 파주 삼릉)를 추가해 봄철 산불예방기간 종료시점에 맞춰 일시 개방함으로서 관람객에게 좀 더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참여하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숲길 확대와 정비 방안에 관한 사항 등을 설문조사하여 왕릉 숲길 확대 개방에 의견도 들을 것이다. 

숲길 개방기간에는 숲속 음악회, 국악 공연, 어린이 제향 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조선왕릉 숲길을 걷는 힐링체험과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도 제공할 계획이다. 숲길 개방시간은 조선왕릉 관람시간에 한하여 운영하며, 조선왕릉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쉽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