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설채현 수의사 초빙 반려동물 문화교실 등 프로그램 다채

박미경 | 기사입력 2019/09/19 [07:22]

제5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설채현 수의사 초빙 반려동물 문화교실 등 프로그램 다채

박미경 | 입력 : 2019/09/19 [07:2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22일 연동면 소재 미래엔 교과서박물관 운동장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제5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세종시수의사회와 ㈜문화기획그룹 이상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 건강검진·문화교실, 동물사랑 사생대회, 반려견 에티켓 대회, 어린이 수의사 체험교실 등이 진행된다.

 

▲ 제5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


특히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설채현 수의사를 초청, 반려동물의 행동에서 볼 수 있는 반려동물의 상태와 건강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특히 설채현 수의사는 교육방송(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에 출연 중인 동물행동교정 전문가로, 이번 강연으로 잘못된 행동들로 인한 반려가족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건강상담, 광견병 백신 접종, 진드기매개질환 검사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가 제공되며, 세종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물사랑 사생대회와 수의사 일일체험 부스 등도 마련된다. 이밖에 전국 디스크독 대회, 탐지견 시범, 어질리티 시범, 버스킹 공연 등의 볼거리와, 반려동물 상식퀴즈, 에티켓 대회, 반려가족 장기자랑 등 시민들의 참여 프로그램도 풍부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