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구 드론 종합축제 펼쳐진다

드론 축구 대회와 다양한 드론 시연 및 온 가족이 함께하는

양상국 | 기사입력 2019/09/20 [07:51]

2019 대구 드론 종합축제 펼쳐진다

드론 축구 대회와 다양한 드론 시연 및 온 가족이 함께하는

양상국 | 입력 : 2019/09/20 [07:51]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대구스타디움 에서 2019 대구 드론 페스타(Drone Festa)개최돼 드론이 하늘을 수놓는다. 2015년 첫 개최 후 올해 네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 드론 레이스 월드컵 대회와 아마추어 드론 레이싱 대회, 청소년 드론 축구 대회와 다양한 드론 시연 및 온 가족이 함께하는 드론체험, 기업 전시 부스 등을 운영한다.

 

국제항공연맹(FAI)의 승인을 받은 국제 드론 레이스 월드컵 대회에는 스페인, 프랑스, 폴란드, 홍콩 등 17개국 17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고 특히 지난해부터 야간경기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드론 레이싱은 경기장 내 장애물 코스를 드론을 이용해 최단 시간에 통과하는 경기로 경기장을 누비는 드론 비행의 박진감을 선수 시점의 영상으로 스크린을 통해 즐길 수 있다. 드론 동호인들이 참여하는 아마추어 드론 레이싱 대회, 전국 15개 교 드론 축구팀이 참여하는 청소년 드론 축구대회도 펼쳐진다.

 

▲ 2019 대구 드론 페스타  


특히 청소년 드론 축구대회는 각 팀별 5명의 선수가 공처럼 둥근 드론을 조종해 공중에 매달린 골대에 드론을 집어넣는 경기로 올해 스포엑스 유소년 전국드론축구대회(서울)에서 우승한 청도 각남초등학교 등 15개 팀이 참여한다. 참관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늘 위 스트라이커, 코딩 드론 자율비행 체험, 드론 시뮬레이션 체험, 열화상 카메라 드론 등도 진행한다.

 
이밖에 대구지방경찰청 경찰 특공대가 드론을 이용한 테러 진압, 주민 안전관리 방법을 선보이는 대테러 긴급 구조드론 시연, 세계 최고 드론 비행사들이 펼치는 프리스타일 3차원(3D) 헬기 시연, 1인칭 시점(FPV) 드론 시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또 드론 관련 기업 전시 부스를 설치해 지역의 드론기술과 제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한다.

 
대구시장은 4회째를 맞이하는 대구 드론 페스타가 세계 17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국제대회가 돼 기쁘다며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의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대구 드론페스타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드론의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