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야생동물 식량 도토리 저금통 운영

북한산국립공원 내 임산물 채취 금지 홍보 및 도토리 저금통 3개소 운영

이소정 | 기사입력 2019/10/01 [06:49]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야생동물 식량 도토리 저금통 운영

북한산국립공원 내 임산물 채취 금지 홍보 및 도토리 저금통 3개소 운영

이소정 | 입력 : 2019/10/01 [06:49]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는 공원 내 탐방객들이 도토리와 같은 임산물의 채집으로 겨울철 먹이를 찾지 못한 야생동물(다람쥐 등) 먹이 제공을 위해 도토리 등 임산물 채취 금지 홍보 및 도토리 저금통 3개소를 운영한다.

 

▲ 도토리저금통 _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가을철 임산물 채취 금지 홍보, 도토리 저금통 운영은 공원 내 임산물채집 및 반출 예방,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자원 보전에 목적이 있으며, 불법으로 임산물을 채집하여 가져갈 경우 자연공원법에 의거하여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도토리 저금통은 자연공원법을 인지하지 못해 공원 내 도토리 등 임산물을 소량 채집한 탐방객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며,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에서 정기적으로 저금통을 회수해 자연봉사자들과 함께 야생동물 출현 빈도가 높은 지역 곳곳에 뿌려 겨울 식량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자원보전과장은 가을철 임산물 채취 금지 및 도토리 저금통 운영 목적 등 홍보를 실시하여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 보존 및 서식지를 보호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