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태화산 명품 숲길정비사업 완료

숲길 정비 사업은 그동안 등산객 및 탐방객들의 불편사항

김미숙 | 기사입력 2019/11/16 [14:10]

경기 광주시, 태화산 명품 숲길정비사업 완료

숲길 정비 사업은 그동안 등산객 및 탐방객들의 불편사항

김미숙 | 입력 : 2019/11/16 [14: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경기 광주시는 도척면에 위치한 태화산 숲길 정비 사업을 완료했다. 광주시 8경 중 제6경인 태화산 숲길 정비 사업은 그동안 등산객 및 탐방객들의 불편사항 이었던 유정리 마을에서 진입하는 산림입구 부분의 암반 및 자갈길을 정비했다. 또한, 호우로 인해 굴곡 및 산림훼손 노선은 목재 데크 계단과 굴곡 노선정비를 병행 실시했다. 이번 정비 사업에 든 사업비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을 확보해 추진했다. 

 

▲ 태화산명품 숲길정비사업 완료


시는 이번에 정비한 숲길을 기반으로 오는 2022년까지 우량 소나무 군락지 보존사업과 등산 노선 7.0㎞ 정비, 곤지암 역사에서 시작해 유정저수지까지 24.2㎞의 곤지암 역사∼태화산 간 명품 둘레길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태화산 유아숲체험원도 추진, 2020년도에 기본설계 및 타당성 조사 용역비 1억원을 확보 후 사업추진 시에는 지역주민 및 국회의원 의견을 반영해 내실 있게 추진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한 등산로 정비사업과 향후 3개 사업을 통해 우량 소나무 군락지 식생보존과 산림보호 및 둘레길을 통한 태화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홍보할 것이라며 이용자들의 불편사항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