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으로 동지맞이 나들이, 겨울과 만나는 북촌 행사 개최

서울시는 동지를 맞아 도심 속 한옥주거지 북촌에 위치한 공공한옥

한미숙 | 기사입력 2019/12/10 [10:01]

북촌으로 동지맞이 나들이, 겨울과 만나는 북촌 행사 개최

서울시는 동지를 맞아 도심 속 한옥주거지 북촌에 위치한 공공한옥

한미숙 | 입력 : 2019/12/10 [10:0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울시는 동지를 맞아 도심 속 한옥주거지 북촌에 위치한 공공한옥에서 겨울과 만나는 북촌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미리 만나보는 동지행사는 북촌한옥청(북촌로12길 29-1)에서 10일(화)~22일(일)까지 뉴트로 동지라는 주제로 합동전시 및 아트마켓이 열린다.

 

▲ 북촌 동지맞이 


이번 행사는 공공한옥 전통공방을 비롯해 북촌에서 공예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장인들이 한데 모여 각 공방을 대표하는 작품을 전시하는 한편, 손수 제작한 공예품을 판매한다. 

▲ 계동마님댁 동지맞이 행사


또한 21일(토)에는 북촌문화센터(계동길 37)에서 계동마님댁 동지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로는 동지를 밝히는 크리스마스 풀짚 리스 만들기, 복을 담은 문자도 파우치 만들기, 새해 2020 병풍 달력 만들기, 소원 적어 걸기, 계동마님의 인심-팥죽 드시고 가세요, 악귀를 쫓아내는 팥양갱 만들기, 북촌문화센터의 계동마님 찾고 보물 찾고, 한옥지원센터의 오늘은 동짓날, 한옥아 놀자! 등이 있다.

 

▲ 계동마님댁 동지맞이 행사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예로부터 동지 등 고유 명절에 즐기는 세시풍속은 주민간의 연대를 강화하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마을 축제 역할을 했다며 전통문화와 세시풍속이 면면히 이어져 내려온 북촌에서 주민과 방문객이 한데 어우러져 서로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계동마님 동지맞이행사


또, 북촌은 남산골한옥마을이나 민속촌과는 달리 우리네 이웃들이 살아가는 거주지역이므로, 지역을 방문할 때에는 주민들을 배려하는 성숙하고 조용한 방문객 이 되어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모든 프로그램 신청과 문의는 서울한옥포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북촌문화센터(02-741-1033)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