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관광지 6곳 무료 와이파이구축 운영한다

관광객이 무료 와이파이 구역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주변에 안내표지판 설치

이형찬 | 기사입력 2020/02/17 [09:18]

함안군 관광지 6곳 무료 와이파이구축 운영한다

관광객이 무료 와이파이 구역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주변에 안내표지판 설치

이형찬 | 입력 : 2020/02/17 [09:1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함안군은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관광지 이용편의를 위해 관내 주요 관광지인 6곳에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에 설치한 곳은 악양생태공원, 악양둑방 공영주차장, 연꽃테마공원, 무진정, 고려동유적지, 입곡군립공원 내 입곡문화공원 및 출렁다리이며, 관광객이 무료 와이파이 구역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주변에 안내표지판이 설치돼 있다.

 

▲ 입곡문화공원


특히 군의 주요관광지 중 하나인 입곡군립공원의 경우, 이번 사업으로 아라힐링카페, 무빙보트운행구간, 운동장 등 공원 대부분의 지역에서 무료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용방법은 이들 관광지에서 휴대용 단말기의 무선인터넷을 KOREA FREE WIFI로 선택하면 통신사와 상관없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악양생태공원


이번 사업은 군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사업비 9천600만원을 투입, 작년 10월에 시설 착공에 들어갔고 올해 1월에 완공해 1개월의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무료 공공와이파이가 함안군의 스마트관광도시 이미지를 높여 관광객 유치에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연차적으로 무료 와이파이를 확대·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