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호수공원 가족형 피크닉공원, 시민 휴식공간으로 각광

시민이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을 조성하고 경관 창출을 위한 특색 있는 테마 공간을

박미경 | 기사입력 2020/05/28 [09:40]

김포시 호수공원 가족형 피크닉공원, 시민 휴식공간으로 각광

시민이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을 조성하고 경관 창출을 위한 특색 있는 테마 공간을

박미경 | 입력 : 2020/05/28 [09:4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김포시는 마산동 호수공원 가족형 피크닉공원 조성을 위해 시민이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을 조성하고, 경관 창출을 위한 특색 있는 테마 공간을 대폭 확충했다. 

 

▲ 호수공원(전경)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피크닉공원 조성사업은 호수공원 내 휴게시설과 그늘막 부족 등 공원의 경관 개선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2020년 주민참여예산으로 2층 파고라 2개, 텐트형 파고라 5개, 그네 벤치 3개, 그늘막 4개, 평상 5개, 썬셰이드 14개, 꽃마당 등을 조성했다.

 
특히 텐트형 파고라, 2층 파고라 등 기존의 공원 휴게시설과 차별화되는 시설물을 설치해 새로운 형태의 휴게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새롭게 조성된 꽃마당에는 초승달을 형상화한 LED 달 조형물을 추가로 설치해 포토존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시공원관리과장은 호수공원에 다양한 시설물이 도입된 만큼 최근 시민들의 이용률이 매우 높아졌다며 이와 함께 쓰레기 되가져가기, 취사·음주 흡연 금지, 시설물 이용 시간 준수 등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공원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