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 하는 백로생태학교 인기

백로관찰, 대나무 피리 만들기, 태화강배지만들기 등 체험

김미숙 | 기사입력 2020/07/30 [01:57]

울산시,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 하는 백로생태학교 인기

백로관찰, 대나무 피리 만들기, 태화강배지만들기 등 체험

김미숙 | 입력 : 2020/07/30 [01:5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태화강 대숲을 찾아오는 여름 철새 백로류를 알아보는 백로생태학교가 시민들에게 인기다. 울산시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지난달 1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중구 조류관찰데크에서 대숲을 찾아오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백로생태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별도 모집이나 홍보 없이 현장 방문객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나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운영 결과 현재(27일 기준)까지 2천100여 명이 백로생태학교 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략 평일에는 하루 40명 내외, 주말에는 1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 백로생태학교


백로생태학교에서는 부대행사로 대나무 피리 만들기나 나만의 태화강 배지 만들기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이정애 자연환경해설사는 백로라고 다 같은 백로가 아니라 왜가리, 중대백로, 중백로, 쇠백로, 해오라기가 따로 있고 백로가 학이 아니라는 것을 처음 알았다거나 태화강이 백로에게는 새끼 키우기가 좋은 환경임을 알았다는 시민들의 반응이 참 많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방문객들은 많은 새에 놀라고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열기에 해설가들도 놀랐다고 한다며 앞으로도 새들에게 방해가 안 되는 범위 내에서 태화강의 우수한 생태 환경을 널리 알리는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