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도시 목포, 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미디어 홍보 효과 톡톡

스타들이 신메뉴를 개발해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메뉴가 실제로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9/22 [07:53]

맛의도시 목포, 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미디어 홍보 효과 톡톡

스타들이 신메뉴를 개발해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메뉴가 실제로

한미숙 | 입력 : 2020/09/22 [07:5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맛의도시 목포가 지난 7월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소개된 이후 목포의 김을 재료로 한 음식이 출시되면서 목포 음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소위 맛.잘.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신메뉴를 개발해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메뉴가 실제로 전국 CU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방송에서는 목포 9미(味)등 목포 음식을 맛깔나게 표현하고 관광명소를 방영하며 목포 맛과 멋을 널리 알렸다. 뿐만 아니라 목포 김을 활용한 이경규의 김자반 철판 볶음밥이 편의점에 출시되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 목포 김 매출 현재까지 2억원이 넘는 성과를 내고 있다.

 

▲ 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미디어 홍보 효과 톡톡


시 관계자는 미디어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관광객 유치뿐만 아니라 특산품 판매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통해 목포를 알리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목포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미디어마케팅팀을 신설하고 각종 방송프로그램, 영화,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한국관광공사 2019 여행 트랜드 조사 결과 방송통신사 여행지 키워드 언급량에서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고 순위에 오른 성과를 낸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