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의 아름다운 명소중 가장 빼어난 9곳

사계절을 다양하게 느끼며 산책할 수 있는 지역의 우수하고 독특한 생태

이성훈 | 기사입력 2021/01/06 [09:10]

함안의 아름다운 명소중 가장 빼어난 9곳

사계절을 다양하게 느끼며 산책할 수 있는 지역의 우수하고 독특한 생태

이성훈 | 입력 : 2021/01/06 [09:10]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경남 함안군은 함안의 아름다운 명소 중 가장 빼어난 9곳을 함안 9경(景)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9경은 말이산고분군, 악양의 꽃길과 노을, 입곡군립공원의 단풍, 무진정의 사계, 연꽃테마파크의 아라홍련, 강나루생태공원의 청보리, 장춘사의 산사풍경, 합강정과 반구정의 해돋이, 대평늪의 늪지식물 등이다.

 

▲ 함안 말이산고분군 _ 함안군   


군은 지난 2019년 7월 각부서 및 전 읍면을 대상으로 함안의 절경 1개소 이상을 추천받았으며 2020년 2월 간부회의를 거쳐 이번에 최종 9곳을 선정했다. 군 관계자는 함안 구경, 함안 9경이라는 콘셉트로 언어유희를 통한 즐거움도 선사하기 위해 9곳으로 확정했다.

 

▲ 악양 꽃길


이번 9경에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앞둔 말이산고분군을 비롯해 함안의 대표 관광지인 입곡군립공원, 사진작가들이 찾는 사진 명소이자 사계절을 다양하게 느끼며 산책할 수 있는 무진정, 지역의 우수하고 독특한 생태자원인 아라홍련 등이 포함됐다.

 

▲ 입곡군립공원의 단풍


군은 최종 선정된 9곳의 장소마다 안내판을 설치했으며 SNS, 블로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속해서 함안 9경을 홍보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 무진정의 사계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여행하기도 쉽지 않지만 2021년에는 코로나가 종식돼 함안 9경을 마음껏 여행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청정 도시인 함안으로 꼭 구경 오시라는 의미로 함안 9경을 선정했으므로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