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나는 테마여행 10선, 여행을 배달해 준다

이야기가 있는 온라인 여행, 집으로 찾아가는 집콕여행꾸러미

이성훈 | 기사입력 2021/01/21 [11:02]

집에서 만나는 테마여행 10선, 여행을 배달해 준다

이야기가 있는 온라인 여행, 집으로 찾아가는 집콕여행꾸러미

이성훈 | 입력 : 2021/01/21 [11:02]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함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이하 테마여행 10선), 실시간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집콕여행꾸러미 상품을 출시한다. 이를 통해 테마여행 10선 지역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숨은 이야기, 직접 가야만 체험할 수 있던 즐길 거리까지 집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 외국인 랜선여행상품이미지 - Korea Busan Virtual Tour-(부산) 감성 원데이투어


전문 해설가와 실시간으로 지역 이야기를 나누며 떠나는 온라인 여행, 온라인 여행 상품은 전문 해설가와 온라인 관광객들이 매력적인 테마여행 10선 지역을 영상으로 함께 여행하며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상품이다. 국내외 여행 전문 누리집에서 2월 25일(목)까지 한국어 해설을 제공하는 내국인용 상품 6종과 영어 해설을 제공하는 외국인용 상품 9종을 판매한다.

 

▲ (왼)곽귀근가이드 광주 양림동 랜선투어, 안지영가이드 요즘 경주, 안희선가이드 군산 타임슬립 투어, 이남일가이드 대구 이중섭 투어  


내국인용 상품은 익숙한 지역에서도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해설과 영상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대구 이중섭 투어, 광주 양림동 랜선여행, 요즘 경주, 군산 타임슬립투어 4종과, 아이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기획한 경주 역사 여행, 군산 근대사 여행 2종을 마련했다. 모든 상품은 마이리얼트립에서 이용할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한 상품 2종은 놀이의 발견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왼)(수원) 역사스토리 여행, (강릉) K-드라마 투어, (대구) 선비가 되어 돌아보는 컬러풀 대구, (경주) 찬란한 아침과 함께하는 역사투어


코로나19로 한국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들이 간접여행을 할 수 있는 상품 9종은 권역별 추천 관광지와 먹거리를 영어로 소개하고 실제 여행하듯 일정에 따라 관광지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체험한 여행 일정에 관한 정보는 별도로 제공해 외국인 이용자들이 향후 한국 여행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상품들은 여행 전문 해외 누리집인 바이에이터(Viator)와 케이케이데이(Kkday)에서 코리아 버추얼 투어(Korea Virtual Tour)로 검색해 구매할 수 있다.

 

▲ (왼)(전주) 타임머신을 타고 떠나는 레트로 전주, (목포) 1일 5식 먹고 즐기고 또 먹는 남도 미식투어, (공주부여) 백제의 수도로 떠나는 역사여행, (단양제천) 익사이팅 단양 힐링 제천

 

집에서 즐기고 체험하는 테마여행 10선, 집콕여행꾸러미, 아울러 집에서도 여행이 주는 설렘을 느끼고 지역 특산물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집콕여행꾸러미 6종도 마련했다. 꾸러미에는 지역 청년들이 만든 특산품, 지역 고유의 음식, 지역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만들기 등 즐길 거리와 함께 지역 여행지 소개자료, 체험 영상 등 풍부한 볼거리까지 담았다. 또한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자유롭게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기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 여행 정보, 관광지 할인권 등도 넣어 집으로 배달할 예정이다.

 

▲ 집콕여행꾸러미 상자

 

집콕여행꾸러미 상품은 1월 20일(수)부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매장 29cm(29cm.co.kr) 누리집에서 일주일 간격으로 순차 출시(~2. 25.)하고, 상품 1종당 150개 수량(총 900개)으로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집콕여행꾸러미 상품 출시 및 판매, 테마여행 10선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테마여행 10선 공식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집콕여행꾸러미_10권역 상품단체컷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여행과 집콕여행꾸러미가 국민들이 코로나 우울을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 라며,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는 날을 기다리며,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집으로 배달되는 여행의 설렘을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