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치유의숲 산림휴양·치유 명소로 자리매김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숲치유 지원 프로그램 확대

이성훈 | 기사입력 2021/01/22 [08:39]

서귀포 치유의숲 산림휴양·치유 명소로 자리매김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숲치유 지원 프로그램 확대

이성훈 | 입력 : 2021/01/22 [08:39]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서귀포시는 심신이 지쳐있는 국민에게 자연속에서산림휴식·치유를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2021년 산림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서귀포 치유의숲은 그동안 산림웰니스 관광지 표준모델로서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제주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는 등 모두가 즐기는 열린 관광지로서 각광받고 있다.

 

▲ 서귀포 치유의숲 _ 서귀포시

 

웰니스 관광은몸과 마음의 회복이라는 주요 테마 중 산림치유·숲길힐링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제주의 청정한 산림자원과 사람을 이어주는 대표적인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숲길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을 바탕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2019년보다 9.5% 증가한 78,529명이 방문하는 등 숲을 찾은 탐방객은 꾸준히 늘고 있다

 

▲ 산림휴양관리소_가멍오멍숲길 _ 서귀포시


2021년도에도 코로나 우울 극복과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숲치유 지원 방식을 다양화하여 비대면프로그램슬기로운 숲생활,스스로 즐기는 숲체험과 지역주민의 마음방역을 위한 특별위로의 숲등을 운영하고,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보급하여 산림교육을 활성화하고, 무장애나눔길을 활용한 장애인·노약자의 안전한 숲체험 지원을 늘릴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스트레스 및 코로나로 인한 우울 개선에 효과가 있는 산림환경에서 생애주기별·대상별 산림복지서비스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산록남로 227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2021 한복문화봄주간 맞아 춘향골 남원 꽃빛 한복의 향연이 펼쳐진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