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숨겨진 관광 명소, 관광택시 맞춤형 운행서비스 시작

운영에 앞서, 먼저 여행약자인 어르신, 저소득층 가족을 초청하여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2/04 [10:15]

대전의 숨겨진 관광 명소, 관광택시 맞춤형 운행서비스 시작

운영에 앞서, 먼저 여행약자인 어르신, 저소득층 가족을 초청하여

양상국 | 입력 : 2021/02/04 [10:1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대전시는 지난 1일 대전 관광택시 발대식을 개최하고 총 9대의 관광택시로 본격적으로 맞춤형 관광 운행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날 대전시청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대전시 손철웅 문화체육관광국장과 대전 관광택시 운송사업자, 대전 관광택시 탑승 초청가족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대전시는 관광택시 운영에 앞서, 먼저 여행약자인 어르신, 저소득층 가족을 초청하여 대전의 주요 관광지를 약 5시간 동안 둘러보는 특별 이벤트도 개최했다.

 

▲ 금강부릉이 _ 대전광역시


대전 관광택시는 택시기사가 계절별 여행지, 숙박시설, 맛집을 추천하는 등 대전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택시 관광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전시는 지난해 8월 개인택시 운송사업자 중 비흡연자면서 과거 3년이상 무사고 운전경력자를 대상으로 관광택시 운송사업자를 선발해 관광택시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대전 관광택시 예약은 금강부릉이 시스템(http://www.ggtaxi.kr)에서 가능하며 이용요금은 기본 3시간 5만원, 추가요금은 시간당 1만5천원이다. 추천 코스 외에도 관광객이 자유롭게 관광지 선택이 가능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다.

 

▲ 금강부릉이 _ 대전광역시


대전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전 관광택시 운영을 계기로 코로나 19로 침체된 택시업계와 관광업계 모두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관광택시가 대전의 관광명물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관광택시 예약시스템은 2020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9권역(대전ㆍ공주ㆍ부여ㆍ익산) 핵심관광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