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만지고 느끼고 정읍사공원 유아숲 에서 맘껏 즐긴다

아이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3/03 [11:18]

보고 만지고 느끼고 정읍사공원 유아숲 에서 맘껏 즐긴다

아이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박미경 | 입력 : 2021/03/03 [11:1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정읍시가 아이들의 정서적 교육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2021년 정읍사공원 유아숲체험원 정기반을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친환경 놀이공간이자 교육 시설이다.

 

▲ 보고 만지고 느끼고 유아숲에서 맘껏즐겨요 _ 정읍시


시는 2019년 정읍사공원 일원에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해 지난해 1,400여 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도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유아숲지도사가 계절별·주제별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 보고 만지고 느끼고 유아숲에서 맘껏즐겨요-교육사진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정기반과 수시반으로 나눠 평일 2회(오전 10:00~12:00, 오후 13:00~15:00) 진행한다. 정기반은 3월 2일부터 19일까지 정읍시 소재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월·수요일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정기반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정읍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한 모집공고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 후 산림녹지과 담당자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접수하면 된다.

 

▲ 보고 만지고 느끼고 유아숲에서 맘껏즐겨요-퀴즈풀기  


수시반은 화·목·금요일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정읍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http://www.jeongeup.go.kr/reserve/index.jeongeup)을 통해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이 숲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정읍시 정읍사로 54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