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주요관광지 한걸음에 고창군, 역사문화관광지 연계도로 개통

역사문화관광지 연계도로는 고창읍성, 석정온천, 고인돌유적지 등 주요 역사문화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7/30 [06:05]

고창군 주요관광지 한걸음에 고창군, 역사문화관광지 연계도로 개통

역사문화관광지 연계도로는 고창읍성, 석정온천, 고인돌유적지 등 주요 역사문화

한미숙 | 입력 : 2021/07/30 [06:0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고창군이 지난 29일 고창읍 월곡리와 신림면 반룡리를 잇는 3.5㎞의 역사문화관광지 연계도로를 정식 개통했다. 역사문화관광지 연계도로는 고창읍성, 석정온천, 고인돌유적지 등 고창군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를 연계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총사업비 138억원을 들여 추진돼 왔다.

▲ 고창군 역사문화연계도로 개통  

 

역사문화관광지 연계도로(4.7㎞)는 2개 노선으로 나뉜다. 먼저, 고창읍 월곡리-신림면 반룡리 3.5㎞를 개통했다. 앞서 지난해 6월에는 신림면 벽송리-부안면 운양리 1.2㎞의 2차선 도로개설을 완료했다.


고창군 김완철 건설도시과장은 도로개통으로 한반도 첫 수도 고창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이 기대된다”면서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통한 국가예산 확보를 통해 모든 군민들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월곡리 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