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입곡군립공원 아라힐링카페, 추석 당일만 휴장

연휴기간 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 방문객이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9/18 [06:27]

함안 입곡군립공원 아라힐링카페, 추석 당일만 휴장

연휴기간 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 방문객이

김미숙 | 입력 : 2021/09/18 [06:2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함안군은 입곡군립공원 아라힐링카페를 추석 연휴기간 추석 당일인  21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한다. 입곡군립공원은 함안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연휴기간 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 방문객이 아라힐링카페에서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라고 한다. 

 

아라힐링카페는 함안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체험시설로 2018년 10월 무빙보트 15대로 운영을 시작한 이후 올해 6월 말부터는 하늘자전거(아라힐링사이클·바이크) 6라인을 추가하여 운영 중이다.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7월 말부터 8월까지 휴장하였으나 지난 9월 1일부터 운영을 재개하였다.  

 

▲ 함안 입곡군립공원 아라힐링카페


무빙보트는 전동모터를 장착한 원형보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하여 특히 가족단위 이용객에게 인기가 높다. 반면 올해 새로 설치한 아라힐링사이클은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사람이 가장 공포감을 느낀다고 알려진 높이 11m에 와이어가 걸려 있는데 그 위에 특수 제작된 자전거를 타고 저수지 상공 255m 거리를 왕복하는 체험시설이다.  

 

▲ 함안 입곡군립공원 아라힐링카페



이용자가 스스로 페달을 굴려야 하는 아라힐링사이클과 별개로 전동장치로 움직이는 아라힐링바이크도 이용이 가능하다. 아라힐링바이크는 저수지 수면 위 8m 높이에서 비교적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2명이 함께 탑승할 수도 있다. 군 관계자는 공원 탐방환경 개선을 위해 운동장 일부를 주차공간으로 조성하고 저수지 수초를 제거하고 있다며 추석 연휴기간 공원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남 함안군 산인면 입곡리 120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