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공공시설에 생활밀착형 숲 조성

2022 산림청 공모사업 선정,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실내정원 조성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9/19 [06:01]

익산 공공시설에 생활밀착형 숲 조성

2022 산림청 공모사업 선정,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실내정원 조성

김미숙 | 입력 : 2021/09/19 [06:0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익산시가 공공시설에 생활밀착형 실내정원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산림청 주관 2022년 생활밀착형 숲(정원) 조성 공모에 선정돼 육아종합지원센터에 공공시설 실내정원을 조성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사업비 5억원(국비 2.5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 익산 공공시설에 생활밀착형 숲 조성 _육아종합지원센터 전경


이번에 선정된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은 산림청 그린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생활권 주변, 공공시설 및 국·공유지 등 다중이용시설에 다양한 유형의 정원을 조성해 생활속 녹색공간을 확충하는 사업이다. 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물 내 벽면 및 유휴공간을 활용 미세먼지 저감 등 공기정화에 효과적인 실내식물을 식재해 공기질을 개선하고 아이들과 학부모 등 방문객을 위한 녹색휴식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 익산 공공시설에 생활밀착형 숲 조성 _육아종합지원센터 내부

 

김성도 환경안전국장은 아이가 행복한 도시, 육아가 즐거운 도시 익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에 2022년 공공시설 실내정원 조성사업이 잘 추진되어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일상 속 녹색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환경친화적 정주여건을 조성해 시민 모두가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도심 생활권 숲 조성사업을 대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전북 익산시 궁동로 4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