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충주 문화재 야행, 2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한 사업 활성화 기대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9/19 [07:18]

충주시 충주 문화재 야행, 2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한 사업 활성화 기대

한미숙 | 입력 : 2021/09/19 [07:1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재 활용사업인 문화재 야행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문화재 야행 사업은 문화재청에서 주최하는 사업으로 역사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재 야간 관람과 공연, 체험, 전시 등으로 구성된 야간 문화향유 프로그램이다. 2021년 문화재 야행 사업을 추진 중인 재단은 충주시와의 긴밀한 협조와 이종배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2022년 공모사업(총사업비 3억 원) 에 선정돼 2년 연속으로 시민들을 위한 야간 문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 야간관광 100선 (중앙탑 야간조명) _ 충주시


특히, 이번에 선정된 중원의 역사를 밝히다 프로그램은 탑평리 7층 석탑(중앙탑)을 중심 거점으로 고구려비, 택견 등 7夜(야사, 야경, 야로, 야식, 야설, 야시, 야숙)의 테마로 갖춘 지역특화 콘텐츠로 개발·추진될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역문화유산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우리 지역의 문화재의 우수성을 알려 지역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중앙탑 _ 충주시


국회 예결위원장 이종배 의원은 충주시민들의 문화재 향유 기회를 증진하고, 나아가 관광객들에게 중원 역사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원 역사 문화의 위상을 높이고, 연계 관광 활성화를 위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충주 문화재 야행은 10월 1일과 2일 양일간 고구려비 전시관 일원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사전예약은 오는 24일 13:00시 부터 (재)충주중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12-2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