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아이폰 에서도 서비스 시작

관광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기존 종이지도의 단점을 보완

강성현 | 기사입력 2021/09/20 [07:57]

정읍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아이폰 에서도 서비스 시작

관광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기존 종이지도의 단점을 보완

강성현 | 입력 : 2021/09/20 [07:57]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정읍시가 지난 7월부터 도입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이하 전자지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가 확대됐다. 시는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전자지도 를 지난 15일부터 아이폰에서도 이용 가능토록 서비스를 개시했다. 전자지도 는 지역 내 관광 정보를 전자 형태로 열람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관광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기존 종이지도의 단점을 보완해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편하게 찾아갈 수 있다.

 

▲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아이폰에서 전자지도를 이용하려면 앱스토어에 접속한 후 정읍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를 검색해 내려받기하면 된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는 기존대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전자지도에 접속하면 아이콘으로 표현된 정읍의 주요 관광지와 주변 음식점, 숙박 정보가 한눈에 들어온다.


정읍의 9경을 비롯해 문화재와 숙박시설 등 주제별 검색은 물론, 홈페이지 링크를 통한 예매 사이트 연결도 가능하다. 또한 GPS를 연동해 사용자의 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과 네비게이션 연계를 통한 길 안내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모바일 설정에 따라 해당 언어로 자동 구현되는 다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유진섭 시장은 전자지도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정읍을 여행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자지도가 정읍을 대표하는 관광 안내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북 정읍시 충정로 23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국립수목원 수목원 단풍 이달 22-30일 절정에 이른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