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솔내어린이공원 놀이터환경개선사업과 북가재미어린이공원 생태놀이터 조성사업 추진

송천동 솔내어린이공원, 이달 말까지 미끄럼틀, 바구니그네, 그물해먹, 트램펄린 등 갖춰지는

강성현 | 기사입력 2021/09/23 [06:05]

전주 솔내어린이공원 놀이터환경개선사업과 북가재미어린이공원 생태놀이터 조성사업 추진

송천동 솔내어린이공원, 이달 말까지 미끄럼틀, 바구니그네, 그물해먹, 트램펄린 등 갖춰지는

강성현 | 입력 : 2021/09/23 [06:0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 덕진동 쇠똥구리공원과 효자동 효문·풍남어린이공원에 이어 송천동 솔내어린이공원과 인후동 북가재미어린이공원도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모험적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놀이터로 탈바꿈된다.

 

▲ 북가재미어린이공원 조감도  © 전주시

 

전주시는 총사업비 8억3700만 원을 투입해 솔내어린이공원 놀이터환경개선사업 과 북가재미어린이공원 생태놀이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송천동2가 1274번지에 위치한 솔내어린이공원은 이달 말 미끄럼틀, 바구니그네, 그물해먹, 트램펄린,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는 창의놀이터로 조성된다. 조성 과정에서 인근 신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워크숍에 참여해 직접 뛰놀 놀이터를 디자인하는 데 힘을 보탰다.

 

▲ 북가재미어린이공원 조감도  © 전주시

 

인후동1가 843-1번지에 소재한 북가재미어린이공원의 경우 올 연말까지 모험놀이대와 짚라인, 모래놀이장, 휴게·운동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인근 인후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놀이터 디자인 워크숍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시는 이들 놀이터 조성 과정에서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 유무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덕진공원에 총사업비 1억8800만 원을 들여(가칭)야호 맘껏작은도서관 을 다음 달 말까지 구축한다. 지난 3월 개장한 덕진공원 맘껏숲&하우스와 함께 놀이 환경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 솔내어린이공원  © 전주시

 

이에 앞서 시는 지난 1월 덕진동 주택단지에 들어선 쇠똥구리공원에 인공언덕 놀이대와 짚라인, 바구니 그네 등을 설치해 모험놀이터로 만들었다. 5월에는 효자동 효문어린이공원을 킥보드, 자전거, 스케이트보드 등을 타며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인근 풍남어린이공원을 바구니그네, 그물놀이대, 나무집 등 다양한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어린이를 위한 투자는 곧 미래를 위한 투자라는 믿음을 갖고 아동을 위한 놀이터 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 이라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창의적이고 모험적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야호 놀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 127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