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관광청, 올 하반기 여행 수요 본격 대비 콘텐츠 협업 선보여

올 하반기, 다가오는 오스트리아 여행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 캠페인 진행

이성훈 | 기사입력 2021/10/25 [14:40]

오스트리아 관광청, 올 하반기 여행 수요 본격 대비 콘텐츠 협업 선보여

올 하반기, 다가오는 오스트리아 여행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 캠페인 진행

이성훈 | 입력 : 2021/10/25 [14:40]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오스트리아 관광청(Austrian National Tourist Office)이 오랫동안 멈춰 있던 해외여행 재개가 현실화됨에 따라 다가오는 오스트리아 여행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올 하반기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오스트리아의 매력을 다채로운 콘텐츠로 선보인다.

 

▲ 오스트리아 대표 겨울 여행지 슈타이어 호수 전경  © 오스트리아 관광청, Sebastian Scheichl

 

오스트리아 관광청이 올해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슬로건, ‘삶을 깨우는 모든 순간’은 여행이 잊고 있던 ‘나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임에 주목하며, 자연, 예술, 미식,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가진 여러 자아를 오스트리아에서 모두 실현시킬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오스트리아 관광청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올해 한국 시장에서 오스트리아 여행을 나타내는 테마를 크게 ‘영감’, ‘휴식’, 그리고 ‘액티비티’로 잡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첫 번째 테마인 영감(Inspiration)을 통해 모차르트, 베토벤, 클림트 등의 오스트리아 출신 천재 예술가들의 작품에 담긴 이야기와 예술가들이 영감을 얻었던 오스트리아의 마법 같은 명소들을 조명한다. 휴식(Relaxation) 테마를 통해서는 온전한 쉼을 경험할 수 있는 오스트리아의 평화로운 여행지와 스파, 명상, 도심 속 휴식처 등 오스트리아식 웰니스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액티비티(Activity) 테마로 짜릿하고 활력 넘치는 대자연 속 액티비티를 다룬다.

 

구체적인 협업 콘텐츠로 오스트리아 관광청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마리끌레르 Marie Claire>와 세 가지 테마 별 추천 여행지, 액티비티 정보 등 여행 팁을 담은 가이드북 형태의 소책자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며, 감성적인 플레이리스트 제작으로 유명한 유튜브 채널 <떼껄룩 Take a Look>과의 협업을 통해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세 가지 테마에 영감을 받은 선곡으로 오스트리아를 떠올릴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 

 

또한, 다양한 미술/예술 작품을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 <널 위한 문화 예술>과의 협업을 통해 오스트리아 예술이 꽃피웠던 전성기인 19세기 말 활동한 클림트, 에곤쉴레 등 오스트리아 대표 예술가들의 작품 소개와 해당 작품을 관통하는 예술 양식의 탄생 유래, 배경 등 흥미로운 이야기로 오스트리아의 예술적 영감을 재조명한다.

 

마지막으로 오스트리아를 떠올릴 때 음악적 영감을 떼 놓을 수 없는데, 클래식 음악 예능을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또모>과 함께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음악가들의 선율을 사전 사연 신청자에게 맞춤형 선곡으로 선물하는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를 연말 이벤트로 준비중이며, 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그리고 오스트리아 관광청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세 가지 테마의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오스트리아는 2021년 5월 19일부로 호텔 및 음식점, 문화 시설 등의 영업을 재개하였으며 관광객을 수용하기 시작했다. 현재 한국은 안전 국가로 분류되어 일부 완화된 입국 조건이 적용된다. 오스트리아 입국 직전 한국에서 열흘 이상 체류한 기록이 있는 여행객이라면, 백신 접종, 음성 진단 여부, 코로나 완치 세 가지 중 하나에 해당하는 증명서를 제시하고 별도의 자가 격리 없이 오스트리아에 입국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적자는 90일까지 비자 없이 오스트리아에 체류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관광공사 추천 11월 걷기여행길 5곳 ②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