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매년 가을 국화분재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이소정 | 기사입력 2021/11/10 [06:30]

남원시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매년 가을 국화분재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이소정 | 입력 : 2021/11/10 [06:3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가을담은 국화분재 전시회가 지난 9일 부터 남원시농업기술센터내 온실에서 15일까지 6일간 개최된다. 남원에서는 매년 가을 국화분재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호평을 받아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소규모로 온실내 작업장에서 작품전을 가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회원 개인이 만든 석부작, 목부작 등 국화분재 160여점과 현애, 대륜 등 단체작품 160여점을 전시하여  일년동안 작품활동 결과물을 가족과 지인들과 함께 배움을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 가을담은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_ 남원시


매해 가을에는 전국적으로 꽃을 주제로 한 축제와 문화예술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데 그중에 국화분재 전시회는 수년에서 수십년 걸리는 일반 분재와는 달리 1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에 자신이 원하는 예술작품을 만들어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최근에 인기가 많은 소재이다.


시민의 모임인 원예활동생활화 연구회는 국화분재를 소재로 농업기술센터 내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매년 전시회를 개최하는데 올해로 열번 행사이다. 남원시 국화분재 전시회는 교육진행, 작품활동 및 전시회 운영전반을 교육생들이 직접 수행하는 시민자율 행사라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국화분재 교육반은 내년 1월말에 신규회원을 모집하고 3월에 수업을 시작할 계획이니 국화분재 교육에 관심있는 분은 교육 담당자나 전시회에 상주하여 안내를 맡고 있는 회원에게 관련내용을 문의하면 된다.

전북 남원시 이백면 이백로 30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