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미나 작가, 전주 글로벌 홍보 돕는다

전주한옥과 한식들을 중남미, 유럽 국가 관광객에게 소개, 공무원 대상

강성현 | 기사입력 2021/11/20 [14:18]

손미나 작가, 전주 글로벌 홍보 돕는다

전주한옥과 한식들을 중남미, 유럽 국가 관광객에게 소개, 공무원 대상

강성현 | 입력 : 2021/11/20 [14:1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KBS 아나운서 출신으로 현재 여행작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손미나 작가가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전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했다. 전주시는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발맞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8일과 19일 손미나 작가를 초청해 마케팅 자문 및 강연을 운영했다.

 

손 작가는 지난 18일 스페인 출신 유학생 등과 함께 전주한옥과 한식들을 중남미, 유럽 국가의 잠재적 관광객들에게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어 지난 19일에는 전주시 간부공무원과 문화관광 담당 부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단계적 일상회복 스마트한 여행’을 주제로 한 강연도 진행했다.  

 

▲ 손미나 작가, 전주 글로벌 홍보 돕는다 _ 전주시   


이 자리에서 손 작가는 국내여행 활성화, 건강한 여행추구, 여행스타일 변화, 공존을 생각하는 여행 등 다양한 여행 트렌드를 제시하고 글로벌 홍보방안에 대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이 전환되면서 전 세계의 잠재적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특히 유럽과 중남미를 대상으로 한국을 소개해 온 손미나 작가와의 마케팅 관련 협업이 매우 고무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미나 작가는 지난 2004년 KBS 아나운서를 휴직한 후 스페인으로 떠나 ‘스페인, 너는 자유다’, ‘여행이 아니면 알 수 없는 것들’ 등 총 8권의 책을 저술했으며, 전주시가 주최한 세계문화주간 중 스페인 문화주간에 참석하는 등 전주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