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컬러풀페스티벌, 2년 만에 리마인드 컬러풀로 돌아온다

컬러풀축제를 기억하고 2022년 기약을 위한 리마인드 컬러풀 추진

이형찬 | 기사입력 2021/11/23 [05:03]

대구컬러풀페스티벌, 2년 만에 리마인드 컬러풀로 돌아온다

컬러풀축제를 기억하고 2022년 기약을 위한 리마인드 컬러풀 추진

이형찬 | 입력 : 2021/11/23 [05:0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2년 연속 열리지 못한 대구 대표 글로벌 축제〈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리마인드 컬러풀〉로 대구시민들을 비롯한 공연예술인들과 비대면 소통을 이어간다. 대구시와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 이하 재단)은 지난 10월 개최 예정이던 대구 대표 글로벌축제〈2021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개최 취소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2022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을 기약하는〈리마인드 컬러풀〉을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추진한다.

 

▲ 리마인드 컬러풀 _ 대구광역시


지난 8월 31일(화) 취소 결정 이후 대구시와 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모색하여〈리마인드 컬러풀〉을 준비해 왔으며, 1차 영상을 오는 11월 22일(월) 오후 5시에 공개한다.


영상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유튜브 채널뿐만 아니라 국채보상기념공원 내 달구벌대종 광장에 높이12M의 대형 LED조형물〈컬러풀 메모리 타워〉를 통해 약 한 달간 확인할 수 있다. 1차 공개에는 △시민 메타 퍼레이드, △ 퍼레이드 쇼케이스, △ 해외 퍼레이드팀 리멤버 퍼레이드 및 응원메시지, △시그널 챌린지 등 30개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재단은 지난 10월 19일(화)부터 약 한 달간 개인 또는 사적모임 허용인원 내로 구성된 온라인 영상 퍼레이드 공모와 우수 퍼레이드팀 발굴을 위한 퍼레이드 쇼케이스 공모를 통해 각 8팀씩 선정하였다. 또한,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일상회복을 기원하고, 축제를 통해 소통을 원하는 이들을 연결하는 시민위로 캠페인〈시그널 챌린지〉를 추진한다. 먼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인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과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 그리고 가수 슬리피가 릴레이로 참여한다.

 

▲ 컬러풀 메모리 타워 _ 대구광역시   

 

이들은 코로나19로 지친 대구시민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와 더불어〈축제는 ‘계속’되어야 한다〉라는 구호와 ‘계속’이라는 수어를 활용하여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하고 온라인을 통해 시그널 챌린지를 확산할 예정이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비록 컬러풀페스티벌은 취소되었지만 2022년에는 거리 위에서 다시 만나길 고대하며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리마인드 컬러풀을 준비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컬러풀 메모리 타워를 약 한 달간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내용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에 대시민 응원 릴레이인〈시그널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황운기 총감독은 글로벌 축제인 대구컬러풀 페스티벌에 참여하지 못해 많은 아쉬움을 전했던 해외 퍼레이드 팀들도 이번 리마인드 컬러풀에 흔쾌히 참여했다.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러시아, 싱가포르 등에서 총 30여 팀이 참여하였으며 이를 통해 2년 연속 마주하지 못한 아쉬움을 대신하고 내년을 기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대구문화재단은 대구축제학교 해커톤 과정을 통해 선정된 시민기획단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으며, 젊은 기획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한〈컬러픽 스테이지〉의 결과물은 메모리타워 2차 공개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 중구 공평로 8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