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 광릉숲 겨울 철새 탐조 특별 프로그램 운영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국내에서도 관찰하기 어려운 겨울 철새를 볼 수 있는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1/07 [11:18]

국립수목원, 광릉숲 겨울 철새 탐조 특별 프로그램 운영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국내에서도 관찰하기 어려운 겨울 철새를 볼 수 있는

김미숙 | 입력 : 2022/01/07 [11: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국내에서도 관찰하기 어려운 겨울 철새를 볼 수 있는「광릉숲 겨울 철새 탐조 프로그램」을 오는 1월 8일부터 특별 운영한다. 광릉숲 겨울 철새 탐조 프로그램은 1월 8일부터 2월 말까지 두 달간 오전 10시에 매일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현장 접수한 15명은 전문가와 함께 90분간 국립수목원에서 겨울 철새를 관찰하게 된다.

 

▲ 곤줄박이-Bird Feeding _ 산림청


본 프로그램은 「국립수목원 숲해설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참여 신청하고 탐조를 위한 쌍안경을 수령하여 조류 전문가와 함께 탐조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 청도요


우리나라 전역에 출현하는 조류는 약 573종으로 알려져 있는데, 2010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광릉숲은 우리나라에서 단위면적당 종 다양성이 높은 곳으로 187종의 조류가 관찰되고 있다. 광릉숲에서 관찰되는 대표적인 겨울 철새는 청도요, 양진이, 멋쟁이새, 홍여새, 말똥가리 등이 있다.

▲ 멋쟁이새

 

최영태 국립수목원장은 국립수목원을 방문하여 겨울 철새 탐조와 함께 타 계절과 다른 겨울 노거수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평생학습의 장으로 거듭나는 국립수목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부평리 산 99-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