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축제, 남원 '호好~호好' 전통축제

한겨울 따뜻한 사랑과 훈훈한 놀이를 체험할수 있는축제

이성훈 | 기사입력 2008/12/22 [16:08]

겨울축제, 남원 '호好~호好' 전통축제

한겨울 따뜻한 사랑과 훈훈한 놀이를 체험할수 있는축제

이성훈 | 입력 : 2008/12/22 [16:08]
따뜻한 사랑과 재미난 놀이 가득한 춘향 테마파크 전통문화페스티벌이 사랑의 주제가 있는 남원에서 겨울 놀이 마당이 열린다. 


남원시는 “好(호)好(호)! 전통놀이 즐겨요!”라는 슬로건 아래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놀이 축제를 선보인다. 이번 축제는 고전문학 “춘향전”을 배경으로 그 시대 민속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여 춘향테마파크 초입부터 엽전과 한복을 비치해 두고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어지는 동선엔 동심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는 얼음 썰매, 군고구마 굽기, 활쏘기, 옥살이, 태형 체벌 등의 전통놀이 마당이 꾸며져 있다. 또한 군데군데에선 썰매타기, 팽이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를 즐길 수 있다.


춘향테마 다섯 주제가 있는 길목마다 떡국 나눔, 군고구마, 튀밥 등 재래음식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식후경”을 즐길 수 있다. 피날레 마당 서당에선 훈장이 나와 전통예절과 사서삼경등 체험하는 전통문화 체험과 국립민속국악원에서 운영하는 국악공연 등도 덤으로 제공되어 의미 있는  겨울 축제를 만끽할 수 있다. 
문의 : 남원시 문화관광과 063-620-61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