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한지공예 전시회 개최

죽향문화체험마을에서 한지공예 50종 200여점 전시및 판매

이성훈 | 기사입력 2013/10/16 [01:05]

담양군, 한지공예 전시회 개최

죽향문화체험마을에서 한지공예 50종 200여점 전시및 판매

이성훈 | 입력 : 2013/10/16 [01:05]

대숲맑은 담양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죽향문화체험마을에서 한지공예 전시회가 열린다. 담양군은 오는 17일부터 11일 동안 죽향문화체험마을 우송당에서 농업기술센터 농촌여성 생활기술교육 한지반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한지공예 작품으로 전시회를 갖는다.

한지공예 작품 전시회는 올해 6월부터 농촌여성 생활기술교육으로 한지공예 등 4개 교육과목을 운영 그 중 한지반 수강생들과 최은숙 강사가 정성들여 만든 작품에 더해 한사사모회(한지를사랑하는사람들의모임)의 협찬으로 약장 등 50종 20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 한지공예작품전시회-내부 _ 담양군청     


더불어 전시 작품들은 시중 판매가보다 저렴하게 판매될 뿐만 아니라 판매금의 일부는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활용해 이웃사랑도 실천할 계획이다. 전시회는 17일 오후 2시 개관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등·손거울·지끈 등 한지공예 체험도 함께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바쁜 나날 중에도 시간을 내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생활을 아름답게 가꾸려는 농촌여성들의 소중한 작품을 관람하며, 잠시나마 아름다움과 휴식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보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