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아원고택‧오성한옥마을,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아름다운 건축물 선정

여행전문가들이 선정하는 2021년 4월 테마인 봄에 아름다운 건축물에 종남산의 봄빛과

강성현 | 기사입력 2021/04/21 [01:57]

완주아원고택‧오성한옥마을,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아름다운 건축물 선정

여행전문가들이 선정하는 2021년 4월 테마인 봄에 아름다운 건축물에 종남산의 봄빛과

강성현 | 입력 : 2021/04/21 [01:57]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북 완주군 소양면에 소재한 아원고택과 오성한옥마을이 한국관광공사가 4월에 선정하는 봄에 아름다운 건축물 5선에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는 여행전문가들이 선정하는 2021년 4월 테마인 봄에 아름다운 건축물에 종남산의 봄빛과 어우러진 고택, 완주아원고택과 오성한옥마을을 선정하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했다.

 

▲ 아원고택 _ 완주군


지난 2019년 방탄소년단(BTS)이 2019 서머패키지 인 코리아 영상과 화보를 찍으면서 명성을 얻고 많은 관광객의 관심을 끌고 있는 아원(我園)고택은 우리들의 정원이라는 뜻의 한옥 스테이 공간이다. 종남산의 그윽한 능선을 품고 있는 이곳은 250년 된 고택을 이축한 한옥의 건축철학과 현대식 건물의 조화를 구현해 방문객들에게 휴식과 명상의 시간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아원고택의 주위에는 한옥 22채가 모여 오성한옥마을을 이루고 있다. 종남산, 서방산, 위봉산, 원등산이 포근하고 아늑하게 에워싸고 있는 이 한옥마을은 소양고택, 죽림원 등 한옥 스테이와 플리커 책방, 오스갤러리 등 테마별 많은 카페가 즐비하다.

 

▲ 아원고택


일명 'BTS 소나무'라 칭하는 소나무 한그루가 서 있는 오성제 저수지, 문화생태숲 산책길이 잘 조성돼 있어 최근 완주 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군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숨은 관광지로 복합문화공간 산속 등대, 2021 봄시즌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에 경천에코빌과 화암사, 펫펨족을 위한 전국 반려견 동반 여행지로 경천애인 징검다리길이 선정된 바 있다.

 

완주군수는 최근 청정자연 속에 문화적 감성이 풍부한 완주의 숨겨진 관광지들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어 기쁘다며 개인 방역과 거리두기 등 안전 여행 수칙을 잘 이행해 이른 시일에 코로나 종식돼 편안한 일상과 완주 여행으로 여유로움을 찾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16-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전라북도를 반려동물 동반여행 시범 선도 특화지역 지정
1/3
인기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