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광장에 빛의 띠 연속적 야간경관 조성

건축물별 특성에 맞는 경관조명 LED라인바, 투광등, 수목조명을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5/01 [08:17]

창원시, 창원광장에 빛의 띠 연속적 야간경관 조성

건축물별 특성에 맞는 경관조명 LED라인바, 투광등, 수목조명을

이형찬 | 입력 : 2021/05/01 [08:1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창원시는 최근 창원광장 주변에 위치한 건축물에 '빛의 띠' 형태의 연속적인 야간경관을 조성했다. 건축물별 특성에 맞는 경관조명(LED라인바, 투광등, 수목조명 등)을 설치해 건축물의 특색을 부각하면서도 주변과 조화를 이룰 수 있게 했다.

 

창원광장은 창원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장소로 주야간의 교통량과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인 것에 비해 야간에는 주변이 다소 어둡고 밋밋한 이미지였으나, 창원시의 야간경관 개선 의지와 창원광장 주변 건물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밝고 생동감 있는 공간으로 변화했다.

 

▲ 창원광장에 빛의띠 연속적 야간경관 조성 _ 창원시  


시는 광장 주변의 야간경관 개선을 위해 작년부터 운전자 및 보행자 시선 중심의 경관을 파악하고 장소별 특성에 맞는 야간경관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개선 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광장 인근 건축물에 야간경관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의해왔다.

 

시 건축경관과장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야간경관이 조성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광장 주변 건물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창원광장 주변의 활기찬 분위기 조성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501-5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