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 개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마실의 과거와 현재, 미래 이야기를

이소정 | 기사입력 2021/05/01 [09:11]

부안군,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 개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마실의 과거와 현재, 미래 이야기를

이소정 | 입력 : 2021/05/01 [09:1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전북 부안군은 오는 6월 30일까지 2달간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를 개최한다. 부안군에 따르면 올해 마실축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마실의 과거와 현재, 미래 이야기를 이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유튜브를 통해 어디서든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부안, 마실 이야기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산·들·바다가 어우러진 부안만의 자연과 전통문화가 있는 마실 이야기를 찾아가는 마실 공모전, 부안마실예술무대, 다시보는 마실축제, 농특산물 할인 이벤트, 오프라인 야간경관으로 진행된다.

 

▲ 온택트마실축제포스터 _ 부안군 

 

온라인 공모전은 ‘마실’을 주제로 부안, 마실 영상 공모전, 마실축제 추억사진 공모전, 마실댄스 UCC 공모전,  마실축제 포스터 공모전이 진행되며, 수상작은 홈페이지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부안 예술인들의 공연을 소개하는 ‘부안마실 예술무대’와 역대 마실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담긴 ‘다시보는 마실축제’는 부안마실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부안축제’ 채널에서 볼 수 있다. 

 

▲ 온택트마실축제포스터


특히 축제기간 부안 농특산물로 구성된 꾸러미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농특산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할 예정이며, '별빛마실' 야간경관은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창공원에서 운영되며, 안내요원을 배치하여 음식물 섭취 금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운영할 방침이라고 한다. 부안군수는 올해는 아쉽게도 거리두기 상황에 맞게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부안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부안 마실이야기를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북 부안군 부안읍 매창로 8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