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강화고인돌 세계유산 프로그램 운영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및 홍보 지원사업은 인류의 자산인 세계유산의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5/06 [05:51]

인천 강화군, 강화고인돌 세계유산 프로그램 운영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및 홍보 지원사업은 인류의 자산인 세계유산의

김미숙 | 입력 : 2021/05/06 [05:5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인천 강화군은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2021년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지원사업’을 5월부터 본격 추진한다.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및 홍보 지원사업은 인류의 자산인 세계유산의 가치와 역사적 의미를 지역민과 함께 공유하고, 세계유산을 문화 상품화하여 부가가치를 향상하기 위한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이다. 

▲ 세계문화유산_프로그램(선사시대 움집 제작 체험) _ 강화군


이번 사업은 하점면 부근리에 위치한 강화고인돌 광장에서 매주 토·일요일, 공휴일에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선사시대 제례 의식과 고인돌 축조체험, 외국어 고인돌 탐방대, 선사 움집 만들기, 토기만들기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고인돌 사생대회와 글짓기 대회를 진행한다. 

 

▲ 선사시대 토기를 찰흙으로 만들어 보기 체험) 


현장에서는 코로나19 방역초소를 운영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행사장을 배치했다. 또한, 동시 참여 인원을 100명 이내로 제한하는 등 철저한 방역으로 체험객을 맞이한다. 이 밖에 관내 초등학교를 전문강사가 찾아가 선사시대 생활상을 학습하고 체험하는 ‘찾아가는 선사학교’ 프로그램과 버스를 이용해 고인돌 유적지를 탐방하는 ‘강화고인돌 버스 투어’를 운영한다.

 

▲ 선사어로체험-미꾸라지 맨손잡기) 


군 관계자는 세계유산을 활용한 프로그램은 문화재와 더욱 친근해질 수 있고 지역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강화 고인돌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확대하여 세계유산의 가치를 보존하고 강화군 대표 관광상품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