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부산관광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찾습니다'
전문가 등 다양한 그룹을 통해 부산의 정체성 키워드를 도출하고 도출한 키워드에 시민들의
이형찬 | 입력 : 2022/01/15 [12:3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전 세계에 홍보하기 위한 부산관광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를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15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시는 관광 브랜드 개발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관광업계 종사자, 대학생(부산프렌즈), 전문가 등 다양한 그룹을 통해 부산의 정체성 키워드를 도출하고 도출한 키워드에 시민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보태려고 이번 이벤트를 연다.
도시 브랜딩이란 해외에는 방문하고 싶은 도시, 국내에는 살고 싶은 도시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도시의 경쟁력을 갖추는 과정이며 부산시는 브랜드 슬로건에 부산의 역사성과 고유성을 담고 차별화할 수 있는 이미지를 통해 관광도시 부산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 부산관광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찾습니다 _ 부산광역시
|
아이디어 접수는 오는 1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누리집 등에 게재된 구글 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50명을 선발하여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시민의 아이디어가 더해진 정체성 키워드는 이후 전문가 검토와 오는 3월 예정인 슬로건 디자인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오는 6월 또는 7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부산만의 HIP(힙)'을 주제로 독창성과 중독성을 가진 이색 영상 제작도 진행 중이며, 이번 달 말에 유튜브 채널 등에 공개할 예정이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통일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브랜드 슬로건 마케팅은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글로벌 관광 목적지로서 부산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하고 코로나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할 여행객들이 부산을 꼭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준비하고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트레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 서귀포농업기술센터, 감물염색 홍보 체험행사 운영
- 완도군, 해양치유프로그램 운영
- 전주시립도서관 ‘우주로 1216’ 여름 특별 프로그램 운영
- 광주광역시, 대인예술야시장 오는 9일 개장
- 남도한바퀴 버스타고 즐기는 보성 판소리
- 백운산 자연휴양림만연산 치유의 숲축령산 편백숲
- 인천광역시, 시티투어와 함께하는 인천 섬 여행
- 경주시, 무더위 책임질 경주 화랑마을 야외수영장 오픈
- 전주시 어진박물관, 조선왕실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포천시, 2022 포천 한탄강 지오페스티벌 개최
- 부산시, 골목길 관광자원화 대상지로 영도구 ‘봉산마을 마실길’ 선정
- 다시 만나는 ‘국악의 멋과 흥’ 영동 국악체험촌 전면 재개관
- 인천광역시, 최성수와 함께 낭만이 가득한 7월
- 고창 책마을 해리, 농촌진흥청 농촌체험 여행지 8선 선정
- 남원시, 백두대간 한여름밤 8090 추억의 통기타 공연
- 거창창포원 어린이 물놀이장, 오는 9일 개장
- 강화군, 최고의 해양·생태 휴가지 동막·민머루해변 개장
- 여수시, 무더위 식혀줄 ‘도시공원 바닥분수’ 운영
- 군산예술의전당, 일러스트 체험전 개최
- 경남 함안 뜬늪, 하동 동정호 우수습지 지정
|
- 국내여행
- 댕댕이와 사람이 함께 행복한, 춘천 강아지숲
- 국내여행
- 해남에서 강화까지 국내 최장 거리, 1,800km 서해랑길 개통
- 국내여행
- 푸른 바다를 껴안은 후덕한 삼척 덕봉산해안생태탐방로
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