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도서관, 시민친화적 복합문화공간으로 재정비

건축된 지 30년이 경과된 시설로 정비를 위해 지난 2019년 부터

이소정 | 기사입력 2022/01/16 [08:20]

목포시립도서관, 시민친화적 복합문화공간으로 재정비

건축된 지 30년이 경과된 시설로 정비를 위해 지난 2019년 부터

이소정 | 입력 : 2022/01/16 [08:2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목포시립도서관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시민친화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대변신한다. 목포시립도서관은 건축된 지 30년이 경과된 시설로 정비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총 20억원(국비 8억원, 시비 12억원)을 투입해 연차별 보수 공사를 시행해왔으며, 이번 리모델링 공사를 끝으로 단장을 마무리한다.

▲ 목포시립도서관, 시민친화적 복합문화공간으로 재정비

 

올해는 휴게실·휴게 데크 신규 조성, 서고 확장, 실내 바닥재 및 외벽과 외부 창호 교체, 주출입계단의 노후 마감재 교체 등을 중점 추진한다. 아울러 휴관기간 동안 도서대출시스템을 기존의 바코드 방식에서 RFID 방식(자동 대출반납 시스템)으로 교체해 이용자의 편의를 돕는 한편 코로나 19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대출 시스템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립도서관이 오는 1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리모델링 공사기간 중 임시 휴관한다.


그 동안 시는 노후된 목포시립도서관을 시민친화적 도서관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1층 로비 개방형 공간 조성, 노약자를 위한 승강기 설치, 조명 교체, 화장실 개보수, 어린이자료실 및 수유실 정비, 지붕 마감재 교체 등을 추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임시 휴관이니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재정비를 통해 목포시립도서관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 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목포시 용당로160번길 3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