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서편제 보성소리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객관적이고 엄중한 평가를 거쳐 수상 축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한미숙 | 기사입력 2022/01/19 [07:48]

보성군, 서편제 보성소리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객관적이고 엄중한 평가를 거쳐 수상 축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한미숙 | 입력 : 2022/01/19 [07:4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보성군의 대표축제인 ‘제23회 서편제 보성소리축제’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콘텐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이해관계로부터 철저히 배제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이고 엄중한 평가를 거쳐 수상 축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로 10회째를 맞고 있다.

▲ 제23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사진 _ 보성군

 

매년 전국의 실력 있는 소리꾼들이 참여해온 서편제 보성소리축제는 2021년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취소될 위기에서 무관중 경연대회로 전환하여 개최되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전문업체가 대회 기간 동안 경연장을 전담 관리하였으며, 경연자‧심사위원 등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참석 전 48시간 이내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이 확인되어야만 축제에 참여 가능했다. 


2021년 제23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는 10월 1일~3일 동안 열렸으며 축제 관련 확진자가 한명도 발생하지 않은 안전한 축제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서편제 보성소리의 본향으로 보성은 특별한 책임과 사명이 있다.면서 서편제보성소리축제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공정성 있는 판소리‧고수 분야의 대표축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제24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는 하반기 중 개최될 예정이다.

전남 보성군 보성읍 송재로 1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