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여행체험, 미션 체험게임 출시

월곶돈대 연미정에 오르면 한강하구 너머로 북한 개풍군이 손에 잡힐

박미경 | 기사입력 2022/05/21 [12:04]

강화군 여행체험, 미션 체험게임 출시

월곶돈대 연미정에 오르면 한강하구 너머로 북한 개풍군이 손에 잡힐

박미경 | 입력 : 2022/05/21 [12:0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강화군이 미션을 수행하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 'Alive 강화, 연미정에서 시즌 2'를 출시했다. 연미정은 월곶돈대에 있는 정자로 연미정에 오르면 한강하구 너머로 북한 개풍군이 손에 잡힐 듯 보인다. 한강과 임진강이 합쳐서 서해로 흘러가는 곳에 있어 강화 8경 중 가장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지난 2020년에는 강소형 관광지로 선정되며 비대면 관광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다. 

 

▲ 미션 체험게임 'Alive 강화 연미정에서 시즌 2' 출시 _ 강화군

 

연미정을 사이에 두고는 수령 500년의 느티나무 2그루가 웅장한 자태를 자랑했으나 그중 한그루가 지난 2019년도 발생한 태풍 '링링'으로 완전히 부러졌다. 부러진 느티나무는 '강화반닫이'로 만들어 강화역사박물관과 소창체험관에 전시하고 있다.

 

강화반닫이는 섬세하고 치밀한 세공이 특징으로 조선시대 궁궐에서 사용됐다. 이번에 출시한 여행 모바일 게임 'Alive 강화, 연미정에서 시즌 2'는 시간여행을 하며 미션을 수행해 부러진 500년 느티나무를 소생시킨다는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연미정을 방문해 미션을 완수하면 관내 주요 관광지인 평화전망대, 강화역사박물관 등 입장료 50% 할인권과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게임은 연미정에 위치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에서 임무카드를 수령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임무 카드는 매주 금·토·일에 배포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방문객들의 호응으로 'Alive 강화, 연미정에서 시즌 2'를 출시하게 됐다며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강화군을 방문해 호국의 고장 강화도를 직접 체험하며 역사·문화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 강화군 강화읍 월곳리 24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여름끝 가볼만한 곳, 강원도 백운산 자락 맑은 계곡 품은 원주 미담(味談) 펜션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