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밀레니엄타운 생명누리공원 개장

청주 최초 물놀이장 공원탄생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6/21 [05:29]

청주밀레니엄타운 생명누리공원 개장

청주 최초 물놀이장 공원탄생

양상국 | 입력 : 2022/06/21 [05:2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청주시는 청원구 주중동 일원의 청주 밀레니엄타운 내 생명누리공원을 지난 20일부로 개장했다. 충북개발공사에서 시행하는 청주 밀레니엄타운 내 조성된 생명누리공원은 130억 원이 투입된 규모 11만 제곱미터에 이르는 대형공원으로 청주시는 최종점검을 마무리하고 충북개발공사로부터 인수 받았다.

 

▲ 청주 최초 물놀이장 공원 _ 청주시

 

생명누리공원은 청주시 최초로 공원 내 물놀이장이 조성되어 있는 공원으로 물놀이장 외에도 바닥분수, 대형놀이터, 잔디광장, 전망쉼터 등이 조성되어 가족단위 이용객이 방문해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그동안 문암생태공원에만 치중되었던 공원이용이 권역별로 분산되어 휴식을 즐길 공간이 부족했던 시민의 갈증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생명누리공원 주변은 충청북도교육문화원, 미래해양과학관, 다목적 스포츠센터가 연계되어 시민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원 내 물놀이장은 7월 중순부터 한 달간 운영할 계획으로 현재 물놀이 운영 용역 업체 선정 등 사전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생명누리공원이 청주시민이 즐겨 찾는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공원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충북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511-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