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대한민국 공군 항공기 수송 프로젝트 성공

영국 국제에어쇼에 참가하는 공군 블랙이글스의 T-50B 항공기 화물기로 운송

박소영 | 기사입력 2022/07/04 [05:14]

아시아나, 대한민국 공군 항공기 수송 프로젝트 성공

영국 국제에어쇼에 참가하는 공군 블랙이글스의 T-50B 항공기 화물기로 운송

박소영 | 입력 : 2022/07/04 [05:14]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화물기로 항공기를 실어 날랐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달 9일, 12일, 15일 총 3차례에 걸쳐 한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T-50B항공기 9대를 영국 런던으로 운송했다. 이들은 이번달 영국에서 열리는 사우스포트 에어쇼와 판버로 에어쇼에 참가하는 기체들로, 아시아나항공이 공군으로부터 수송을 의뢰받아 이루어졌다.   

 

▲ 블랙이글스 항공기 수송 _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수송을 위해 특수화물 운송 경험과 기술을 집약했다. 특히, 지난 2008년 T-50 훈련기를 수송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특수화물 전문 인력을 꾸렸다. T-50B는 동체 길이만 13미터가 넘어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화물기에 탑재가 불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은 B747 화물기의 NOSE DOOR로 불리는 전면부를 오픈해 탑재 및 하기를 진행했고, 탑재 장비와 크레인의 유기적인 조합을 통해 성공적인 운송을 마무리했다. 또한, 첨단 부품과 전자장비의 집약체인 T-50B에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송 시 동체의 수평 유지, 회전 방지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 블랙이글스 항공기 수송

 

아시아나항공 화물 부문 관계자는, 대한민국 공군의 위상을 제고할 항공기의 운송을 담당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이번 운송은 당사의 특수화물 운송 노하우를 집약한 것으로, 블랙이글스의 성공적인 에어쇼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그간 에어버스사의 항공기 날개, 한국-태국 동물원간 대규모 동물교환, 체리 등의 신선식품, 백신과 같은 온도 민감성 의약품 및 반도체 등 다양한 특수화물을 성공적으로 운송해 왔다. 

인천 중구 공항동로295번길 77-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여름끝 가볼만한 곳, 강원도 백운산 자락 맑은 계곡 품은 원주 미담(味談) 펜션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