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보석박물관, 보석문화상품 공모전 개최

수상작들을 문화상품으로 개발해 보석 산업과 관광 연계 시너지 효과 기대

강성현 | 기사입력 2022/07/05 [23:58]

익산시 보석박물관, 보석문화상품 공모전 개최

수상작들을 문화상품으로 개발해 보석 산업과 관광 연계 시너지 효과 기대

강성현 | 입력 : 2022/07/05 [23:5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 보석박물관은‘2022 제18회 보석문화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익산의 아름다운 역사·문화와 특화된 귀금속·보석 산업의 우수성, 보석테마 관광지 홍보, 우수한 귀금속 문화관광 상품 개발, 익산시 및 보석박물관 홍보상품 개발 등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 제17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사진자료 _ 익산시

 

총 상금 3천만원 규모로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며 실물 작품과 디자인 렌더링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 및 시상된다. 공모주제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보석도시 익산’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귀금속·보석 디자인 상품과 익산의 다양한 역사문화재 및 보석박물관 등 관광지의 이미지를 활용하고, 예술성을 더한 귀금속·보석 기념품으로서 대중적으로 활용 가능한 작품이여야 한다.

 

접수 방법은 보석박물관 홈페이지(www.jewelmuseum.go.kr)에서 출품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실물 작품 또는 디자인 렌더링 부문 중 공모 분야를 지정해 보석박물관 전시기획계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접수(접수마감일 소인분에 한하여 출품접수가 인정)도 가능하다.

 

▲ 2022 공모전 포스터 최종 _ 익산시     

 

심사 결과는 10월 7일(금) 보석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개막식)은 10월 19일(수) 보석박물관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된 작품들은 기획전시실에서 10월 19일부터 12월 25일까지 관람객들에게 전시된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문화상품으로 개발해 보석산업과 관광의 연계를 통해 ’보석도시 익산’ 위상과‘500만 관광도시 익산’으로 도약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보석문화상품 공모전의 전체 시상금 규모를 지난해 1천 7백만원에서 올해 3천만원으로 크게 증액했다며 보석문화상품 공모전의 활발한 참여를 통해 예술성과 상품성을 두루 갖춘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배출되어‘보석도시 익산’브랜드가 전국적으로 홍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석박물관은 개관 20주년을 맞아 노후된 시설을 리뉴얼 해 이달 1일부터 재개관했다. 12만여점의 진귀한 보석과 원석 등이 7개 전시장마다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전시품의 아름다움을 체계적으로 감상하고 각각의 보석 종류에 대한 지식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전북 익산시 왕궁면 호반로 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여름끝 가볼만한 곳, 강원도 백운산 자락 맑은 계곡 품은 원주 미담(味談) 펜션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