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무더위 식혀줄 ‘도시공원 바닥분수’ 운영

이순신공원, 동동공원, 미평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 죽림근린공원, 꽃가람공원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7/06 [08:29]

여수시, 무더위 식혀줄 ‘도시공원 바닥분수’ 운영

이순신공원, 동동공원, 미평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 죽림근린공원, 꽃가람공원

양상국 | 입력 : 2022/07/06 [08:2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던 ‘도시공원 바닥분수’를 지난 5일부터 가동을 시작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달 바닥분수 수조를 청소하고, 시설 정상 가동여부와 물환경보전법에 따른 수질검사 등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 무더위 식혀줄 도시공원 바닥분수 본격 가동 _ 여수시

 

가동 장소는 이순신공원, 동동공원, 미평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 죽림근린공원, 덕충동 꽃가람공원 등 6개소이다. 5일부터 하절기인 8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10분~15분 간격으로 가동된다. 시는 바닥분수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용수를 교체하고, 저류조 청소, 시설물 점검과 수질검사도 실시해 깨끗한 수질을 유지할 계획이다. 

 

▲ 무더위 식혀줄 도시공원 바닥분수 본격 가동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2년 동안 멈춰있던 바닥분수를 올 여름엔 가동하게 됐다며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주도록 바닥분수의 시설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남 여수시 시청로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