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여름휴가는 조령산자연휴양림에서 힐링하세요

백두대간생태교육장은 물론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숲속놀이터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7/15 [00:25]

충북도, 여름휴가는 조령산자연휴양림에서 힐링하세요

백두대간생태교육장은 물론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숲속놀이터

양상국 | 입력 : 2022/07/15 [00:2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도 조령산자연휴양림이 숲속의집 등 시설물에 대한 새 단장을 마치고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7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 운영한다. 조령산자연휴양림에는 오래된 소나무숲 사이로 흙내음을 맡으며 걸을 수 있는 연풍새재 옛길과 다양한 숲해설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백두대간생태교육장은 물론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숲속놀이터 등 다채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성수기에는 숲속 물놀이장도 운영하여 산림욕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휴양림 보완사업으로 다년간에 걸쳐 노후 된 숲속의 집을 모두 신축·개축했으며, 금년도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장애인 편의객실 1동을 새롭게 신축(숲속의집 19호)했다.

 

▲ 여름휴가는 조령산자연휴양림에서 힐링하세요! _ 충북도

 

장애인 편의객실은 장애인 이용객 편의를 고려한 휠체어 진입로, 장애인 화장실, 침대 등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장애인 객실은 우선 예약권이 주어지며 현장에서 장애인복지카드를 확인 후 입실이 가능하다. 장애인 사용요금은 장애등급에 따라 1~3등급 50%, 4~7등급 30% 할인이 적용된다.

 

성수기를 맞이하여 현재 휴양림 예약은 모두 완료(8.23일까지) 된 상태로 8. 24일 이후 예약은 숲나들e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조령산자연휴양림 누리집(www.foresttrip.go.kr/indvz)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욱 산림환경과장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휴양림 내 숙박시설, 편의시설, 물놀이장 등 모든 시설에 대한 이용객 맞이 준비를 마쳤다며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숲속 힐링과 다양한 숲체험을 할 수 있는 조령산자연휴양림을 많이 찾아와 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충북 괴산군 연풍면 새재로 179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