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 개최

수목원 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산림환경연구소와 도내 11개 시군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8/02 [08:40]

충청북도,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 개최

수목원 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산림환경연구소와 도내 11개 시군

김미숙 | 입력 : 2022/08/02 [08:4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충북도는 나라꽃 무궁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청주시 미원면 미동산수목원에서 ‘2022년 나라꽃 무궁화 분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8월 2일부터 8월 15일까지 수목원 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산림환경연구소와 도내 11개 시군에서 육성한 300여 점의 무궁화 분화와 분재를 도민에게 선보인다.

 

▲ 충북도,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 개최

 

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홍보하고, 무궁화에 대한 관심을 통해 ‘친근한 꽃, 사랑받는 무궁화’로 생활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계기를 갖으려고 한다. 전시작 중에서 우수작품으로 선발된 무궁화는 8월 10일부터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산림청 주관의 ‘2022년 나라꽃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 충청북도를 대표하여 출품될 예정이다.

 

충북도 오재진 산림녹지과장은 많은 도민들이 미동산수목원을 방문하여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나라꽃에 대한 의미와 정신을 되새기를 바란다며 특히, 이번 전시회가 코로나로 지친 도민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수목원길 5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