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가소로운 비사벌 창녕 문화재 야행 개최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고향의 강’ 창녕천에서 역사를 품고 밤을 누비는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8/18 [14:03]

창녕군, 가소로운 비사벌 창녕 문화재 야행 개최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고향의 강’ 창녕천에서 역사를 품고 밤을 누비는

양상국 | 입력 : 2022/08/18 [14:0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경남 창녕군은 8월 19∼21일까지 창녕읍 일원에서 2022 '가소(佳宵)로운 비사벌' 창녕 문화재 야행을 개최한다. 2022 '가소(佳宵)로운 비사벌' 창녕 문화재 야행은 아름다울 가(佳), 밤 소(宵), 창녕의 옛 지명인 비사벌을 더해 '밤이 아름다운 창녕(비사벌)'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된다.

 

▲ 2022 가소(佳宵)로운 비사벌 창녕 문화재 야행 개최 _ 창녕군

 

창녕천 주변으로 국보인 '창녕 술정리 동 삼층석탑', '창녕신라진흥왕척경비'와 전국에서 유일하게 한 지역에 두 개가 있다는 '창녕 석빙고'를 포함해 밀집한 문화재를 거점으로 야간관람과 체험, 공연, 전시 등 문화예술을 선보이는 장이 될 예정이다.

 

야경(夜景), 야로(夜路), 야사(夜史), 야화(夜畵), 야설(夜說), 야식(夜食), 야시(夜市), 야숙(夜宿) 8야(夜) 13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판소리, 가야금, 전통 퓨전 공연들이 문화재 주변 곳곳에서 펼쳐지고 창녕 문화유산의 우수함을 친근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해설 투어가 진행된다.

 

▲ 창녕읍에 위치한 석빙고 전경

 

야행과 함께 스탬프 투어가 진행돼 도장을 모아 기념품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야간조명이 설치된 포토존이 있어 가족, 지인들과 함께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인근에 있는 젊음의 광장, 만옥정공원에서는 지역 예술인, 맘카페와 함께하는 아트마켓을 준비해 작품 전시 및 체험, 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아이스케키, 달고나 등 옛 먹거리 체험과 푸드트럭 존이 준비돼 있다.

 

▲ 창녕읍 만옥정공원에 위치한 창녕신라진흥왕척경비

 

개막식은 오는 19일 오후 8시에 젊음의 광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개막식 사전행사로 진흥왕 행차길 행사, 국가무형문화재 영산쇠머리대기, 영산줄다리기 시연을 선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야행에서 바쁜 일상의 긴장을 잠시 잊고 새로운 희망과 코로나19로 고단한 일상의 위안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 창녕군 창녕읍 교하리 55-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