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영덕 인문힐링센터 하이-웰니스(Hi-Wellness) 체험 페스타 개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K-웰니스 세계화 관광 거점으로 도약을

이형찬 | 기사입력 2022/10/05 [10:12]

경상북도, 영덕 인문힐링센터 하이-웰니스(Hi-Wellness) 체험 페스타 개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K-웰니스 세계화 관광 거점으로 도약을

이형찬 | 입력 : 2022/10/05 [10:1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북도는 한의학과 더불어 세계 자연의학의 또 다른 한 축인 인도 아유르베다의 만남을 주제로 웰니스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인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Hi-Wellness)* 체험 페스타 2022’를 영덕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8~9일 양일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K-웰니스 세계화 관광 거점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경북도와 영덕군이 새롭게 내놓은 콘텐츠이다.

▲ 하이웰니스 포스터 _ 경북도

 

한국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인도의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는 식이요법, 운동요법, 마사지요법 등 생활 방식을 조절해 건강을 회복하는 방식의 대체의학으로 체질 유형에 따라 처방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한의학과 유사하다. 

 

도는 웰니스 관광산업이 성장하면서 대표적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양국 전통의학의 유사성에 주목해 한의학과 아유르베다의 상호 교류 협력을 통해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서로 비교하며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관광객들이 웰니스 관광의 색다른 매력과 진면목을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축제 진행에 앞서 사전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내 웰니스 관광 거점시설과 연계한 웰니스 프리미엄 캠프를 7월·9월 2차례 진행했으며, 국내외 웰니스 전문가 대상 공동 연수도 개최했다.

▲ 하이웰니스 포스터 _ 경북도

 

축제 기간 총 67개의 부스를 설치, 유·무료 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마켓 등을 운영한다. 먼저, 한의학 체험 존은 대한의사협회 소속 명의들이 맥진뇌파, 침·뜸, 한방경락마사지, 한방기공 등을 선보이며, 아유르베다 체험 존은 인도 수바르띠 대학(인도 아유르베다 전문대학)의 전문가 20여명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아유르베다 요법을 시연한다.

 

또 자세교정·요가 테라피·소리명상 등 건강을 위한 요가·명상 체험존, 사찰음식의 대가 정관 스님의 사찰 음식 시연을 비롯한 한방약선음식·아유르베다음식 등 다양한 웰니스 음식을 소개하는 푸드존, 인도의 전통 음악 공연·웰니스 미디어영상을 상영하는 문화공연체험 존 등 다채로운 건강먹거리와 볼거리도 준비했다.

 

▲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_ 경북도

 

한편, 이번 축제가 개최되는 영덕 인문힐링센터 여명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 거점 시설 중 하나이다. 맑은 공기와 천혜의 자연 환경 속에 위치한 한옥시설로 명상과 기체조 및 건강 음식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현대인들의 치유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에 새롭게 시도되는 하이-웰니스(Hi-Wellness) 체험 페스타가 지역의 대표적인 웰니스 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지역 내 우수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웰니스 관광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경북 영덕군 창수면 장육사1길 20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