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축제 속의 작은 페스티벌 짬뽕페스티벌 개최

유명한 짬뽕맛집이 많이 있지만 식당마다 짬뽕 맛이 천차만별이다

강성현 | 기사입력 2022/10/06 [02:56]

군산시, 축제 속의 작은 페스티벌 짬뽕페스티벌 개최

유명한 짬뽕맛집이 많이 있지만 식당마다 짬뽕 맛이 천차만별이다

강성현 | 입력 : 2022/10/06 [02:56]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오는 8일 주말 시간여행 축제와 차별된 작은 페스티벌이 군산시 짬뽕거리에서 열린다. 군산은 내륙과 해안이 어울어진 여러 음식들이 유명하지만 그 음식 중 도드라진 하나가 바로 짬뽕이다. 군산에는 유명한 짬뽕맛집이 많이 있지만 식당마다 짬뽕 맛이 천차만별이다. 돼지고기 고명을 얹은 짬뽕, 홍합과 조개가 산더미 같은 짬뽕, 달걀 프라이를 얹은 짬뽕도 있다.

 

▲ 축제 속의 작은 페스티벌 짬뽕페스티벌 _ 군산시

 

짬뽕의 기원은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신빙성 있는 이야기는 인천의 짜장면처럼 중국에서 기원한 한국음식이라는 설이다. 산동성 지방의 음식인 초마면이 변형돼 시작되었다는 내용이다. 이처럼 다양한 짬뽕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 8일과 9일 군산 짬뽕거리에서 열린다.

 

▲ 축제 속의 작은 페스티벌 짬뽕페스티벌 _ 군산시

 

특히, 오는 8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짬뽕요리 경연대회와, 8일 오후 5시부터 9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는 세계 이색 짬뽕체험에서는 중국,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일본식 짬뽕 등 세계 다양한 짬뽕을 직접 눈 앞에서 지켜보고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말 시간여행축제도 관람하고 짬뽕거리에서 준비한 작은 페스티벌도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면서 세계의 여러 짬뽕을 직접 보고 즐기는 체험한다면 가족들과 함께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북 군산시 장미동 2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