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독서의 달 ‘북 페스티벌’ 개최

도서관을 통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어우러진 독자 참여 행사를

이소정 | 기사입력 2022/10/06 [06:04]

해남군, 독서의 달 ‘북 페스티벌’ 개최

도서관을 통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어우러진 독자 참여 행사를

이소정 | 입력 : 2022/10/06 [06:04]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해남군은 독서의 달을 맞아 ‘지혜의 바탕화면, 책’을 주제로 북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북 페스티벌은 도서관을 통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어우러진 독자 참여 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군립도서관 전시실을 책 놀이터, 북 카페로 조성해 아이들은 책과 함께 놀고, 어른들은 책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참신하게 구성했다. ESG 실천에 동참하고자 도서관 폐기 도서와 북 스타트 도서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가득 채우고, 텀블러를 가져오는 군민에게는 따뜻한 커피와 차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군민광장에도 독서 휴식공간을 조성해 가을 햇살을 받으며 야외에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군립도서관 어린이 및 유아자료실 _ 해남군

 

이와함께 도서관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마련한다. 매년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책교환 행사‘헌책주오, 새책줄게’가 15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열리며, 책읽는 군민광장에서는 11~30일까지 잡지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북 스타트 행사의 일환으로 신규 영유아 회원들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가이드북과 도서가 담긴 책꾸러미를 나누어주고, 북스타트 필수도서 100권을 함께 전시해 생애 첫 도서관을 선사할 계획이다. 원데이 클래스로 21~22일 가죽공예 및 썬캐처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이 실시되며, 행사기간 동안 도서무제한 대출도 이뤄진다. 10월 20일에는 정미애, 자전거 탄 풍경 등 가수와 함께 유자효 시인이 함께하는‘시와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음악회’가 개최된다.

 

군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책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함께 포토존, 북큐레이션,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깊어가는 가을, 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시간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체험행사 중 원데이 클래스는 10월 12일부터 해남군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행사안내 및 문의는 누리집 또는 전화(061-530-55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남 해남군 해남읍 군청길 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