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무형유산원으로 떠나는 가을 나들이

기관 투어 프로그램과 공연 관람 및 무형유산 체험과 연계

강성현 | 기사입력 2022/10/06 [08:55]

국립무형유산원으로 떠나는 가을 나들이

기관 투어 프로그램과 공연 관람 및 무형유산 체험과 연계

강성현 | 입력 : 2022/10/06 [08:5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참가자들이 주요 공간을 둘러보며 무형유산을 경험하는 투어 프로그램인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를 오는 8일(토)에 운영한다.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는 투어와 공연이 결합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투어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6명의 배우들이 소공연 형태로 국제회의장, 공연장, 전시실 등 무형유산원의 주요 공간을 소개하는데, 해녀, 줄타기, 대목장 등 우리나라 무형유산 전승자로 변장해 연기한다. 투어 프로그램은 무형유산을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기관 인지도를 보다 높이기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 현장 사진 _ 문화재청

 

투어 프로그램은 올 8월 처음 시작했으며, 총 4회 회차별 20명씩 사전 모객한 인원이 전원 마감되어 인기리에 운영되었다. 당시 한 참가자는 이번 투어를 통해 무형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고, 전시와 공연 외에도 다양한 역할을 국립무형유산원에서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 _ 문화재청

 

10월에 운영하는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는 8일(토)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12시 30분에 각각 시작한다. 오전 참가자는 체험으로 사각 조명등을 만들어 볼 수 있고, 오후 참가자는 공연으로 멕시코 인류무형유산 초청공연 <올라, 마리아치!(Hola, Mariachi!)>를 관람할 수 있다.

 

▲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 _ 문화재청

 

각 회차 20명 사전신청으로 자세한 내용은 운영을 맡은 ‘문화예술공작소’ 공식블로그(blog.naver.com/artf99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국립무형유산원에 전화(063-280-1431,1434)로 문의하면 된다.

 

▲ 무형유산원 나들이 포스터 _ 문화재청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9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