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창평국밥거리’ 조성 마무리, 새로운 음식특화거리 명소 기대

조성사업은 음식문화 여행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가 추진하는 남도음식거리 조성사업에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1/04 [07:49]

담양군 ‘창평국밥거리’ 조성 마무리, 새로운 음식특화거리 명소 기대

조성사업은 음식문화 여행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가 추진하는 남도음식거리 조성사업에

박미경 | 입력 : 2023/01/04 [07:49]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담양군이 새로운 음식특화거리인 ‘창평국밥거리’의 새단장을 마쳤다. 담양군은 2021년 남도음식거리 공모사업에 최종 대상지로 선정된  창평국밥거리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창평국밥거리 조성사업은 음식문화 여행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가 추진하는 남도음식거리 조성사업에 선정, 총사업비 10억 원(도 군비 각 5억 원)을 투입해 진행했다. 창평국밥거리는 1919년 창평 전통시장 개설과 함께 그 역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슬로시티와 함께 담양군 창평면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잡았다.

 

▲ 창평국밥거리 조성마무리, 새로운음식 특화거리 명소기대 _ 담양군

 

군은 사업을 통해 관광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거리 상징조형물, 주차장 내 소공원, 디자인 버스승강장, 포토존 수목벤치 디자인 간판을 새롭게 설치했으며, 화장실 외벽 정비 등 주변 환경을 개선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이번 음식특화거리 조성을 통해 남도문화 관광도시 담양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관광객들이 찾아와 볼거리, 재미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축제와 결합한 행사 등을 추진해 새로운 관광명소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전했다.

전남 담양군 창평면 사동길 14-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음식특화거리, 창평국밥거리, 남도음식거리, 먹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