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생산적인 축제 개최로 지역경제 활로 찾는다

올해 개최되는 모든 축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되는 축제로 설계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1/19 [12:18]

고흥군, 생산적인 축제 개최로 지역경제 활로 찾는다

올해 개최되는 모든 축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되는 축제로 설계

김미숙 | 입력 : 2023/01/19 [12: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고흥군은 모든 축제를 군민소득과 직결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축제로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1월에 개최한 ‘고흥 유자석류 축제’는 단순히 먹고 즐기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농어민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축제로 개최해 기존 지역축제에서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 생산적인 축제 개최로 지역경제 활로 찾는다 _ 고흥군

 

특히, 지역 특산품인 유자, 석류를 알리기 위해 진행한 인기가수의 라이브커머스&미니콘서트에서 당일 방송 접속자 수가 9만 5천 여 명을 상회함으로써 고흥의 우수한 농수특산품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잠재고객 확보 차원에서 축제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시도 또한 좋았다는 평이다.

 

이에 군은 지난 유자석류축제를 경험삼아 올해 첫 지역축제인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는 주민이 주체로서 참여하며, 주변 관광지와 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축제를 통한 관광활성화를 목표로 설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광객들이 축제기간 머물며 자연스럽게 고흥의 농수특산물을 소비할 수 있는 관광여건을 마련하고, 군민의 실소득으로 연결되는 생산적이고 지속가능한 축제로 개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 고흥군, 생산적인 축제 개최로 지역경제 활로 찾는다

 

한편, 군은 코로나19로 공백기를 가진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를 4월 21일부터 4월 23일까지 3일간 고흥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개최해 상춘객들의 발길을 모을 계획이다. 올해는 신비로운 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주고, 우주항공·과학 관련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과 과학 체험형 축제로 개최하기 위해 “2023 전남과학축전”과 병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국민적 관심사항인 ‘누리호 3차 발사’를 앞두고 개최함으로써 누리호의 성공발사를 함께 기원하고, 전국 유일의 우주항공·과학 관련 축제임을 전국에 알려 ‘고흥관광객 1천만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전남 고흥군 고흥읍 고흥군청로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흥군, 축제, 고흥유자석류축제, 지역축제, 송가인,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