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갤러리서 박선제 조각가 기획전 개최

목포 출신 박선제 조각가의 판각채색 대형 3점과 소형 9점, 회화 2점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2/08 [02:03]

전남도청 갤러리서 박선제 조각가 기획전 개최

목포 출신 박선제 조각가의 판각채색 대형 3점과 소형 9점, 회화 2점

한미숙 | 입력 : 2023/02/08 [02:0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전라남도는 오는 3월 10일까지 도청갤러리(1층 윤선도홀)에서 ‘사람을 안다 바다를 품다’라는 주제로 지역 유망 예술인 박선제 조각가의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목포 출신 박선제 조각가의 판각채색 대형 3점과 소형 9점, 회화 2점, 판넬 위 고온소성조형물 7점을 선보인다.

 

▲ 도청갤러리 사람을 안다 바다를 품다 전시회 _ 전남도

 

박선제 조각가는 일상에서 벌어지는 녹록지 않은 현실의 삶 속에서 누구나 꿈꾸는 대동세상(大同世上)을 염원하는 다양한 인간상을 표현한 대형 목판화 제작으로 유명하다. 대형 목판화는 높이 2.4m, 길이 7m에 이른다. 이번에 전시하는 목포의 풍광과 ‘바다를 품은 서산동’, ‘풍어도’ 등은 일상의 풍경과 염원을 목판에 한땀 한땀 새겨 서각과 수채 예술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 도청갤러리 사람을 안다 바다를 품다 전시회

 

또 ‘만호’라는 작품은 옛 목포지역 고지도를 새롭게 해석해 좌우에 이순신 장군과 남농(南農)의 소나무를 각각 배치하고, 그 중앙에 고지도를 표현한 보기 드문 대작으로 혼용 감각예술의 빛을 발하고 있다. 박선제 작가는 국내외 기획초대전에 참여한 지역을 대표하는 중견작가다. 현재 목포지역에서 나무숲 회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양국진 전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대중과 소통하는 작가의 열정이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울림이 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작품 전시를 통해 전남도청 갤러리를 도민과 함께하는 어울림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